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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소개] Patagonia - 파타고니아: 역사, 마케팅 콘셉트, 회사 모토, 유명한 이유 등

by 리빗개굴 2024. 11. 19.

[브랜드소개] Patagonia - 파타고니아: 역사, 마케팅 콘셉트, 회사 모토, 유명한 이유 등 

파타고니아(Patagonia)는 1973년 이본 쉬나드(Yvon Chouinard)가 설립한 미국의 아웃도어 의류 및 장비 브랜드로,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성을 핵심 가치로 삼고 있다.

 

1. 역사 

  • 이본 쉬나드는 1957년부터 등반 장비를 제작하며 사업을 시작했다.
  • 1965년에는 톰 프로스트(Tom Frost)와 함께 '쉬나드 이큅먼트(Chouinard Equipment)'를 설립하여 등반 장비를 생산했다. 그러나 피톤(piton) 사용이 암벽에 손상을 준다는 것을 깨닫고, 1970년대 초반부터 친환경적인 장비로 전환하였다.
  •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1973년에 파타고니아를 설립하여 의류 사업으로 확장하게 되었다.

2. 마케팅 컨셉과 회사의 모토

  • 파타고니아의 모토는 "우리는 지구를 되살리기 위해 사업을 합니다(We’re in business to save our home planet)"이다.
  • 이러한 철학은 마케팅 전략에도 반영되어 있다. 예를 들어, 2011년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에 "이 재킷을 사지 마세요(Don't Buy This Jacket)"라는 캠페인을 통해 과소비를 경계하고, 필요한 제품만 구매하도록 권장하였다. 이러한 진정성 있는 접근은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었으며,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

3. 유명한 이유 

  • 파타고니아는 고품질의 아웃도어 제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성에 대한 진정성 있는 노력을 통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었다.
  • 매출의 1%를 환경 단체에 기부하고, 재활용 소재를 활용한 제품 생산, 제품 수선 프로그램 등을 통해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활동은 파타고니아를 단순한 의류 브랜드를 넘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했다.

4. 국내 매장 위치 

 

파타고니아는 유명한 브랜드인 만큼 대부분의 전국 백화점에 입점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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